진정한 여행의 시작

기쁨은 사물 안에 있지 않다. 그것은 우리 안에 있다!

金剛山도 息後景 - 풀잎처럼 눕자

카톡카톡/2016 보낸 카톡

160216/아침식사를 건너뛰어라

서까래 2016. 4. 1. 16:33

아침식사를 건너뛰어라"


아침식사를 '왕처럼' 제대로 챙겨먹어야 신진대사가 촉진되고, 날씬해지며, 머리회전이 빨라진다는 게 수년간의 상식이었다.

그러나 최근 연구결과들은 아침을 건너뛰는 게 오히려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고 지적한다.

영국 여배우 엘리자베스 헐리는 따뜻한 물 한 잔과 에스프레소를 가끔 마시는 것으로 아침식사를 대신한다며 "내가 챙겨먹는 유일한 끼니는 저녁식사뿐"이라고 말했다.


아침식사 반대론은 현대인들이 너무 많이 먹고 있다는 사실과 관계있다.

나이를 먹을수록 필요한 칼로리가 줄어드는데 그만큼 식사량을 줄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실제로 중년 여성을 위한 최적의 칼로리는 현재 권장량인 하루 1천900칼로리보다 300∼400칼로리를 더 낮춰야 한다고 데일리메일은 전했다.

이를 위해 최소 4시간의 간격을 두고 정말로 배가 고플 때만 식사를 하라고 전문가들은 권한다.


-힐링 만다라 중에서-


건강과 미용에 관심들 많으시죠.

식사법에 대해서는 주장하는 학자에 따라 여러 견해가 있습니다만,

최근의 연구결과들을 보면 아침을 건너뛰는 게 다이어트와 미용에 좋고 노화방지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일본의 서식요법이란 자연건강요법을 접하면서 30년 넘게 아침을 안 먹고 있는데, 미용까지는 모르겠지만 체중관리에는 확실히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


지금까지 체중을 관리하기 위한 어떤 노력도 하지 않고 살았어도 배가 안 나온걸 보면 그런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요즘 들어 활동을 좀 적게 했더니 배가 나오려는 조짐이 보여서 좀 신경 써야겠다는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침을 안 먹는다고 아무것도 안 먹는 건 아니구요.

과일이나 음료류, 물 등은 많이 마십니다.

서식요법에서는 깨끗한 물을 자주 마시길 권장합니다.


요즘은 어떤 지침에 따라 하는 건 아니고 아침 안 먹는 게 습관이 돼서 아침에는 음료종류 한잔 마시고 없으면 커피로 때우고 물은 자주 마시고 그렇게 사는데, 점심때가 되도 배고프다는 건 못 느낍니다.

하지만 뭐가 맞는지는 저도 모릅니다.

다만 건강과 미용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된 기사도 한번 읽어보시고 참고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짝 추위라더니 내일부터는 다시 날씨가 풀린다고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카드뉴스] 나이보다 젊어보이려면, 아침 식사를 거르세요"

http://v.media.daum.net/v/20160109140207987?f=m